한국의 고속철도는 2004년 국내최초로 KTX의 상업운행을 시작으로 한국형 고속철도인 KTX-산천을 자체기술로 생산함으로써 세계 4대 고속철도 생산 강국으로서의 위상을 갖추게 되었으며 그 이후 계속해서 차세대 고속철도인 MEMU-430(시속 430km)의 개발에 성공함으로써 전 세계로부터 각광을 받기 시작하였을 뿐만 아니라 현재는 한국형 고속철도의 세계시장 수출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.

특히 친환경 산업분야로 미래의 성장동력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고속철도 분야에 당사는 그 동안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속철도(KTX)용 제동 디스크(Brake Disc)를 비롯하여 동력전달 축 (Tripod D/Shaft) 등 제동 및 동력전달 핵심 부품의 국산화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.

특히 제동 디스크 분야에서는 단강 제동 디스크 외에도 주강용 제동 디스크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고속철도용 제동 디스크 분야에서 Line-up을 완성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향후 고속철도 부품분야 특히, 제동 디스크 분야에서 국내시장 석권은 물론이고 세계시장으로의 진출을 위하여 기술 및 가격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.

고속철도(KTX)용  제동디스크(BRAKE DISC)
  • 프로젝트명
  • 납품년도
  • 재원
  • 용도
  • 사양
  • 고속철도(KTX)용 제동디스크(BRAKE DISC)
  • -
  • Φ 640 × 45T
  • 제동패드와 디스크 면의 마찰력에 의한 마찰제동에 의해 차량을 정지 또는
    서행하게 하는 기능
  • DISC
한국형 고속철도(KTX)용  트리포드(TRIPOD) 구동축
  • 프로젝트명
  • 납품년도
  • 재원
  • 용도
  • 사양
  • 한국형 고속철도(KTX)용 트리포드(TRIPOD) 구동축
  • 2016년
  • 1110(L) x 252(W) x252(H)
  • 모터로 부터 휠 로 동력전달기능 및 과도 한 토크 입력 시 절손되어 핵심부품 보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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